충북체육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급식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노로 바이러스식중독 예방 안내
작성자 박은복 등록일 18.03.29 조회수 74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최근 날씨가 따뜻해지는데도 최근 서울, 경기지역 내 학교에서 발생한 수인성 식품매개 질환이 노로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것으로 파악되어, 노로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주의가 요구되는 바, 노로 바이러스 감염 위험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노로 바이러스는 감염력이 강하고, 식품섭취 및 식품섭취 외의 경로(손으로 전파)로도 집단감염이 가능합니다. 학생들에게 식중독(노로 바이러스성 장염)의 발생이 우려되어 질병정보와 예방에 대해 안내를 드리오니 자녀들이 건강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일반인
1.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을 자주 씻습니다.
 * 특히, 화장실 사용 후, 기저귀 교체 후, 식품 섭취 또는 조리 전
2. 음식은 충분히 익혀 먹고,(특히, 굴, 조개류 등) 물은 끓여 마십니다.

환자
1.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을 자주 씻습니다.
2. 환자가 어린이집, 학교 학생일 경우 적어도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없어진 후 2일까지 공동생활을 하지 않습니다.
3. 식품을 다루거나 조리를 하지 않습니다.
 * 식품취급자, 간호직 종사자는 적어도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없어진 후 3일까지 식품취급, 간호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환자의 가족 및 동거인
1. 환자가 사용한 화장실을 소독하십시오.
 * 염소 1,000~5,000ppm을 묻힌 종이타월 등으로 닦고 10분 후에 물(깨끗한 물걸레)로 닦아주세요.
2. 환자가 만졌거나 구토물에 오염된 식품은 폐기하고, 문고리나 물품은 소독하십시오.
 * 환자가 접촉한 문고리나 물품은 염소 1,000~5,000ppm을 뿌린 후 10분 후에 물로 씻어주세요.
3. 식기는 온수와 세제로 씻고 빨래는 세제를 사용하여 세탁기로 세탁하십시오.
 * 구토물, 분변으로 더러워진 옷, 침구는 염소 5,000ppm에 30분 이상 담근 후 세탁해 주세요.
4. 환자가 발생한 가정은 다른 사람들이 방문을 자제하도록 하고 완쾌한 후 청소와 소독 후 3일 후에 방문하도록 하십시오.
5. 환자는 다른 가족과 떨어져 다른 방에서 혼자 지내게 하는 것을 권장하며 손 닦는 수건은 각자 따로 사용하십시오.




이전글 3월29일(목) 사진으로보는 급식
다음글 3월28일(수) 사진으로보는 급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