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체육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급식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8. 10월 식단표,식재료원산지 및 영양표시제,식재료구매통계표,영양교육자료
작성자 박은복 등록일 18.09.21 조회수 52
첨부파일

-식재료보관법-

● 고기류
  냉동실에 보관할 때는 비닐 팩에 넣어 공기를 완전히 제거합니다. 요리에 사용하고 남은 소량은 다진 양파, 소금, 후추를 넣어 볶은 후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 닭고기
  냉동시 소금을 뿌린 후 술을 조금 붓고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합니다. 냉장할 경우에는 고기 표면에 식용유를 바르고 랩을 씌워두면 3~4일 정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생선
  싱싱한 생선이라도 내장을 제거한 후 배의 안쪽과 껍질을 물로 잘 씻습니다. 물기를 없애고 소금을 뿌린 뒤, 배부분에 키친타월을 끼워둡니다.

● 두부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깨끗한 물에 넣으면 좀 더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양배추
  잎보다 줄기가 먼저 썩어가는 성질이 있으므로, 칼로 줄기를 잘라낸 후 물에 적신 타월을 잘라낸 부분에 대고 보관합니다.

● 파
  잘게 썬 것은 밀폐용기에 넣어 냉동시킵니다. 통째로 보관할 때는 물기를 없애고 종이를 말아 냉장실에 넣어둡니다.

● 감자
  껍질을 벗긴 감자는 물에 식초를 몇방울 떨어뜨린 후 담가두면 3~4일 동안 변색되지 않습니다. 이때 감자를 식초물에 잠기도록 합니다. 껍질을 벗기지 않은 감자는 햇빛이 통하지 않는 봉지에 담아 서늘한 곳에 놓아둡니다.

● 마늘
  껍질을 깐 것은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껍질을 벗기지 않은 마늘은 비닐 팩에 넣어 냉동시켜도 됩니다.

● 토마토
  빨갛게 익은 토마토는 냉동시켜 보관해도 됩니다.
                                      
 【출처: 환경부/한국환경공단/음식물쓰레기줄이기】


이전글 9월21일(금) 사진으로보는 급식
다음글 9월20일(목) 사진으로보는 급식